티스토리 뷰

거래소발 코인 상장폐지가 진행된다는 소식에 혹시 내 코인을 현금화 하지 못하는 건 아닌지 투자자들은 몹시 불안해 하는데요. 이에 전문가들은 어떻게 이야기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거래소 원화거래가가 종료되는 종목을 비트코인 마켓이나 상장폐지 않는
다른 거래소로 옮겨 현금화하는 경로가 아직 남아있다.

하지만 9월 25일 약 3개월 후, 금융위 신고 절차가 끝나는 시점에선 상장폐지된 비트코인을 현금화 할 수 없을지도 모른므로, 반드시 9월 이전에 비트코인을 현금화하는 것이 맞다고 밝혔습니다.

 

가상자산, 비트코인을 가진 투자자들이 이 소식에 공포를 느끼는 것이 당연한데요.

그럼 대형거래소, 어떻게 상장폐지를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국내 최대 가장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예를 들어볼게요.

6.20일 업계에 따르면 업비트는 18일 오전 다음과 같은 코인을 원화마켓 페어에서 제거했습니다.

1. 페이코인

2. 옵저버

3. 솔브케어

4. 퀴즈톡

등등 24개 종목

원화마켓 페어에서 제거한다는 것은 이 종목들은 원화로 거래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빗썸

7월 5일 거래종료 종목

1. 애터니티

2. 오로라

3. 드래곤베인

4. 디브이프

 

원화로의 거래종료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거래는 여전히 활발하게 이루어진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해당 가상자산을 지원하는 다른 거래소의 전자지갑으로 출금하여 해당 거래소에서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수수료는 물론이고 전자지갑의 주소를 잘못 입력하거나, 지원되는 거래소인 줄 알고 오전송 했을때는 현금화는 커녕 자산을 찾을 수 없는 상황이 발새되므로 반드시 확인 후 처리해야 할것 같네요.

 

https://dogsstory.tistory.com/202

 

7월 백신 접종 대상자 / 확정자 총정리(6월)

7월 백신 접종 대상자가 곧 확정될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6월 17일에 3,4분기 코로나19 백신 접종계획을 발표할 거라고 하는데요. 우선 기존의 정보를 추려 먼저 정리해 봤습니다. 7월 백신 접

allrightstory.com

 

 

  나니아 연대기 곧 개봉?
몰라보게 예뻐진 루시!
다른 주인공들은 어떻게 변했을까? 
 
  서서히 죽어간다...
비소중독 증상과 비소가 발생하는 장소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