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뉴스 Story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이유

황금개똥 2022. 2. 20. 20:49

영국 총리는 "러시아가 1945년 이후 가장 큰 전쟁을 준비 한다'고 밝혔다.

독일을 방문한 존슨 총리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를 포위하기 위한 침공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하며 "러시아의 침공으로 얼마나 많은 우크라이나인들과 젊은이들이 희생될지 생각해 봐야 한다"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가능성이 거론되면서 우크라이나에 거주하고 있는 한국 교민 68명은 외교부의 안내에 따라 곧 출국할 예정이라고 한다.

"우크나이나 현지상황을 24시간 모니터링하면서 긴급 상황에 대비한 대피.철수 계획을 지속 점검하는 한편,
우리 국민의 안전한 출국을 위한 우크라이나 및 인접국 소재 우리 공관과
긴밀한 연락 및 대응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덧붙여 체류사실을 신고하지 않은 우리 국민이 있을 경우 서둘러 대사관에 연락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나토 회원국

 

나토 회원국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전운이 최고조에 이른 가운데, 나토 가입국에서는 우크라이나에 거주하고 있는 자국민들 대피에 힘쓰고 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려고 하는 이유 중 하나인

allrightstory.com

 

 

그렇다면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의 이유는 무엇일까?

이유는 우크라이나 나토 가입, 에너지 패권전쟁 등이라고 한다.

우크라이나가 나토에 가입하게 되면 러시아는 나토방위군 전선과 국경이 맞대게 되므로 국가 안보에 큰 위협을 느끼기 때문이라고 한다.

 

*나토란 나토 뜻

 

나토란 나토 뜻

우크라이나와 러시의 전쟁이 세계적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전쟁의 이유 또한 많이 궁금해 하고 있다. 이유 중 하나인 우크라이나의 나토 가입이 포함되어 있는데, 나토란 무엇인지 자세히

allrightstory.com

또한 러시아는 유럽으로 천연가스를 수출하기 위한 우크라이나를 관통하는 송유관을 설치하였는데, 우크라이나가 이 장치 밸브를 잠그게 되면 경제적으로 큰 위기를 맞기 때문이라고 한다.

국제 안보 분석가들은 러시아의 즉각 발사 가능한 미사일이 배치되어 있음을 최근 촬영된 위성 사진에서 확인했다고 한다.

 

 

*인플레이션과 디플레이션 뜻 확실하게 알아보기

 

인플레이션과 디플레이션/ (너무 쉽게 총 정리!)

코로나가 종식되면 인플레이션이 온다. 그래서 더 경제적으로 팍팍해질것이다. 이런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그럼 인플레이션란 무엇일까요? 반대로 디플레이션이란 말도 있는데요. 오늘은 인플

allright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