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뉴스 Story

나토란 나토 뜻

황금개똥 2022. 2. 20. 21:53

우크라이나와 러시의 전쟁이 세계적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전쟁의 이유 또한 많이 궁금해 하고 있다.

이유 중 하나인 우크라이나의 나토 가입이 포함되어 있는데, 나토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겠다.

나토란(NATO)

나토란 풀어쓰면  North Atlantic Treaty Organization 북대서양 조약 기구이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경제적 황폐, 국민의 사기 저하, 국내 정치의 취약되어 고통받고 있던 서유럽은 공산주의자들에게 위협을 받게 되었고, 집단방위체제 확장을 하기 위한 방안으로 나토 조약이 체결되었다.

 

 

1949년에 유럽 내 공산 세력에 대한 서유럽 국가들의 기본적인 집단 방위 조약으로 그리스, 네델란드, 노르웨이, 서독, 미국, 벨기에, 스페인, 영국, 이탈리아, 캐나다, 프랑스 등의 회원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토 조약의 중점이 되는 조항은 나토에 가입된 국가를 침공할 시 모든 회원국을 무력 침공한것으로 간주하고 무장군의 사용을 포함한 공격국의 지원을 명시하고 있다.

소련의 붕괴 후 체코, 폴란드, 헝가리 등의 동유럽 국가 그리고 2020년 북마케도니아를 마지막으로 나토에 가입하므로 회원국은 30개로 늘었다고 한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가 나토 가입을 하면 나토의 조약과 같이 나토방위군 전선과 국경을 맞대게 되고 당연히 국가 안보네 큰 위협을 받게 되므로 강경하게 반대하고 있는것이다.

이어령 선생님의 메멘토 모리 그 뜻은

 

 

메멘토 모리 / 뜻과 역사

메멘토 모리의 대표적인 분이신 이어령 선생님의 별세 소식을 접하며, 메멘토 모리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려고 합니다. 남들보다 나는 행복하다. 남들은 죽으면 끝이지만 나는 글을 쓰

allrightstory.com

 

이재명 후보의 원화 기축통화

 

기축통화란 / 세계5대 기축통화

몇일 전 열린 법정토론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원화가 기축통화가 될것이라는 발언을 하여 갑론을박을 벌였는데요. 현재 달러는 세계 기축통화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기축통화란 무

allrightstory.com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이유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이유

영국 총리는 "러시아가 1945년 이후 가장 큰 전쟁을 준비 한다'고 밝혔다. 독일을 방문한 존슨 총리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를 포위하기 위한 침공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하며 "러시아

allright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